추억스케치

정 총리와 일정이 같은 날 ..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정 총리와 일정이 같은 날 ..

chemica 2010. 1. 21. 03:03

살다 보니 이런 날도 있구려 …

지난 주 대구 사고 현장을 수습하고, 복구하고, 정상화 하고 현장 철수 -  인근의 달성보 현장을 지난다. 비내리고 안개 자욱함 .. 짭새가 무수히 깔려 있는 달성보 인근 .. 시위라도 예정되어 있나 ..?

일정에 따라 구미로 이동 .. 오랜 거래처에 점검 예정 있는 날 ..

점심먹고 들어가려는데 .. 들어오지 말란다 .. ^^잉? 바쁘단다 .. 라인의 화재 사고로 장비 대부분이 shutdown .. 우리 설비만 간단히 보고 나온다 .. 이상없음 .. 휴우 ..^^

연합뉴스 ..

20일 오전 5시10분께 경북 구미시 구포동 구미국가산업단지 4단지에 있는 도레이새한 구미3공장 조액실에서 불이 나 10여분만에 진화됐다.

이 불로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조액실 내부 30여㎡가 타 소방서 추산 750만원의 피해가 났다.

화재 당시 공장 생산라인과 조금 떨어진 조액실에서 2명의 근무자가 디스플레이 소재 생산에 사용되는 화학용액인 에틸아세테이트를 옮겨 담고 있었다.

이들은 경찰과 소방당국에 "큰 통에 있던 에틸아세테이트를 작은 통에 옮겨 담는 중에 불이 났다"고 진술했다.

에틸아세테이트는 휘발성과 인화성이 강해 소방법상 위험물질로 분류돼 있다.

도레이새한 구미3공장 조액실은 위험물질을 취급하는 점을 고려해 정전기 방지시설이나 습도조절시설 등이 갖춰진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근무자들의 진술을 토대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한편 정운찬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낙동강 달성보 공사현장을 둘러본 뒤 오후에 도레이새한 구미3공장이 아닌 1공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Comments